2023년 국민내일배움카드 혜택이 확정되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전 생애에 걸친 취업과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훈련을 지원하는 정책으로, 사회에 첫발을 디딜 준비를 하는 취업준비생과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여러 이유로 이직을 희망하시는분들, 현재 직무를 심도있게 개발하고 싶은 회사원 그리고 은퇴후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중장년층까지 카드 한장으로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2023년 국민내일배움카드

2023년 국민내일배움카드 란 무엇인가요?

카드 한 장으로 전 생애에 걸쳐 최대 5년간 남녀노소 누구나 3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취업에 관련된 직무개발을 지원하는 제도로 21년 부턴 대학교 3학년도 지원받을 수 있을 정도로 광범위한 대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청년과 구직자, 현재 기업에근무하는 재직자, 재취업자, 재취업희망자 그리고 은퇴하신 분들까지 일부 제외 대상을 제외하곤 모두 지원이 가능합니다. 직원훈련포탈 HDR-Net에서 발급신청 및 진단상담이 가능 합니다.



추가 지원 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기간제 또는 파견, 단시간, 일용근로자로 재직 중인 피 보험자, 우선지원대상기업에 재직 중인 피 보험자, 고용위기지역 및 특별고용지원업종종사자, 당해년도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인 자(200만원)

훈련비지원율은어떻게 되나요?

일반 참여자 45 ~ 85%
   국민취업지원제도 1 유형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 (특정계층) 80 ~ 100%
국민취업지원제도 2 유형( 청 / 중장년층 ) 50 ~ 85%
근로장려금(EITC) 수급자     72.5 ~ 92.5%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과 주의 사항은 어떻게 되나요?

HDR-Net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메뉴로 이동 후 가이드 및 안내에 따라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않은면 발급및 진행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회원가입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활용법과은 무엇인가요?

회원가입후 카드발급이 완료되었다면 내게 맞는과정을 찾아 수강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HDR-Net메인화면에서 훈련과정 메뉴를 통해 원하는 훈련과정 버튼을 클리가여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키워드와 지역, 훈련유형, NCS직종, 개강일자, 주말여부, 훈련구분등을 선택후 선택항목 검샘을 누르면 검색 결과와 관련된 통합 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연령 및 직군에서 지원이가능합지만 일부 예외적인 조항이 존재합니다. 먼저 지원 제외 대상에 대해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 안내

1). 현재 공무원으로 재직중이거나 사립학교 교직원인자
2). 현재나이가 만 75세 이상 이신분
3). 4년제 대학의 2학년으로 재학중인자
4). 연간 매출이 1억 5천만원 이상을 초과하는 장영업자
5). 매월 세전 임금이 300만원 이상이며 특수형태 직업군의 종사자
6). 매월 세전 임금이 300만원 이상인 45세 미만의 대규모기업종사자

함께 보면 좋은글
2023년 알들교통카드 신청방법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