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한국 경기 방송 중계 시간, 대한민국 경기 종목, 실시간, 재방송 바로보기, 하이라이트 시청 방법, 결과 보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년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15일간 개최되는 제 33회 하계 프랑스 파리올림픽 시청 방법과 엠블럼 마스코트를 비롯해 대회 이모저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리 올림픽

2024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제33회 하계 올림픽은 최초 미국 로스앤젤레스가 개최 지역으로 선정되었었으나, 1924년 개최된 파리 올림픽 100주년을 기념하기위해 협의를 통해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하기로 최종 합의하였습니다. 이에 차기 2028년 하계 올림픽은 미국 로스앤젤레스가 개최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파리 올림픽 엠블럼

파리올림픽의 엠블럼은 프랑스 디자이너인 실뱅 부아예(Sylvain Boyer)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2019년 10월 21일 대중에 공개 되었습니다. 아르데코 스타일에서(Art Deco Style) 영감을 받아 직선과 곡선의 규칙적이고 대칭적인 형태로 강렬한 느낌을 주며 프랑스 의인화의 상징인 마리안을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파리 올림픽 엠블럼
2024년 제 33회 프랑스 파리 하게 올림픽 엠블럼

파리 패럴림픽 엠블럼

패럴림픽은 장애가 있는 분들이 참가하는 올림픽으로 올림픽과 동일한 금, 은, 동매달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됩니다. 패럴림픽 경기 일정을 살펴보면 2024년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로 경기는 프랑스 파리 하계 올림픽과 동일한 파리에서 치뤄지게 됩니다.

파리 패럴림픽 엠블럼의 경우 파리 올림픽 엠블럼과 동일하나 올림픽 마크인 오륜기 대신 패럴럼픽 마크인 아지토스(Agotos)로 대체되어 있습니다.

파리 패럴림픽 엠블럼
파리 패럴럼픽 엠블럼

파리 올림픽 마스코트 프리주(Phryges)

제 33회 하계 파리올림픽의 마스코트는 프리주(Phryges) 입니다. 프리주는 프리기아 캡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 되었으며 자유와 해방을 상징합니다.

프랑스 혁명의 상징인 마리안이 프리기아 캡을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묘사되며,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스머프에서 스머프들이 프리기아 캡을 착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파리 올림픽 마스코트 프리주(Phryges)
프리리아캡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프리주

파리 올림픽 한국 경기 일정 및 시간표, 중계 방송, 재방송, 하이라이트 시청 방법

프랑스 파리 올림픽 기간중 한국 경기 일정 및 시간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 경기 일정 및 중계 시간표가 공개되진 않았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시점이 2023년이라 2024년 7월에 치뤄질 경기 일정이 아직 확정된 부분이 없어서 입니다. 이 부분은 누구보다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어 중계 방송 일정과 재방송,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방법에 대해서도 내용이 나오는대로 업데이트하여 방법 알려 드리겠하며 경기 결과 역시 경기가 끝나는 즉시 업데이트 하여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4년 무료 운세 및 토정비결, 애정운, 학업운, 재물운, 건강운, 사주, 궁합
👉 2024년 무료 신년 운세 및 토정비결

파리 올림픽 한국 경기 일정 및 시간표

프랑스 올림픽 경기 종목
프랑스 올림픽 참가 종목

대한민국의 경기 일정 및 시간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28개의 정식종목과 4개의 선택종목등 대부분 종목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부분은 정확한 한국 경기 일정 및 시간표가 공개되는대로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파리올림픽 전체 경기 종목은 총 32개 종목으로 정식종목 28종과 선택종목 4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정식종목에 대해 살펴보면 골프, 권투, 근대 5종, 농구, 럭비,레슬링,배구,배드민턴,사격,사이클,수영,승마,양궁,역도,요트,유도,육상,조정,체조,축구,카누,탁구,태권도,테니스,트라이애슬론,펜싱,필드 하키,핸드볼 입니다.

정식종목 외 프랑스 올림픽에서만 치뤄지는 추가 종목은 총 4개 종목으로 브레이킹, 서핑, 스케이트보드, 스포츠 클라이밍 등으로 이루어 집니다.

파리 올림픽 한국 경기 실시간 중계 방송 시청 방법

국내의 지상파 방송 3사 SBS, MBC, KBS가 중계권을 가지고 중계를 하게 됩니다. 인기 종목인 축구등은 3사 모두 중계 예정이나, 비인기 종목의 경우 어른들의사정으로(시청률)인해 아예 중계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이 역시 정확한 중계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기에 중계일정이 공개되는대로 즉시 업데이트 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리 올림픽 한국 경기 재방송 및 하이라이트 시청 방법

재방송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비인기 종목의 경우 실시간 중계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지면이나 하이라이트를 통해 시청하시거나, 인터넷을 통해 경기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대한민국 만 19세~ 34세 청년이라면 정부지원 최대 5천만원 목돈 마련
👉 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가입 방법

파리 올림픽 한국 경기 유튜브 실시간 시청 방법

올림픽 경기의 경우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에 대해 매우 엄격하게 관리되므로 유튜브 및 아프리카TV 등을 통한 스트리밍 생중계 시청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국내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지상파 3사(KBS, MBC, KBS) 에서만 시청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유튜브 및 아프리카 티비, 트위치등을 통한 인터넷 시청방법이 있을시 이 부분 역시 업데이트를 통해 빠르게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리 올림픽 대한민국 경기 결과

아래 링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여 소식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랑스 올림픽 대한민국 경기 결과 링크

Categoriz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