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그리고 무인민원발급기를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으며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기가 있으시다면 연중 24시간 언제든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일정기간의 개인이나 법인의 소득을 확인하고자 하는 내용의 문서입니다. 증명하고자 하는 특정기간을 설정하여 소득을 확인할 수 있고 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등의 업무에 주로 사용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정 내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기가 있으시다면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정부24를 통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먼저 정부24 를 통한 인터넷 온라인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 메인페이지의 menu에서 서비스 선택후 신청조회발급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화면의 메인 메뉴에서 왼쪽편에 위치한 [서비스] ▶ [신청조회발급] 순으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및 취득세 쉽게 계산하기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클릭
신청 조회 발급 화면 및 신청하기 이후 로그인

신청 / 조회 발급 페이지에서 “소득금액증명”을 입력하신 뒤 하단의 발급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페이지로 이동하하신후 신청내역을 확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및 간편인증 화면

다음은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간편인증 또는 공동/금융 인증서를 통해 인증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카카오톡 간편인증을통해 로그인 하였습니다.

소득금액증명신청서 작성화면 및 수령방법 선택

다음은 소득금액증명원 신청서를 작성페이지 입니다.

  • 신청내용 : 인정사항은 자동입력됩니다.
  • 수령방법 : 오른쪽의 검색버튼을 클릭해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발급내용 :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및 주소 공개여부, 증명받고자하는 기간등등을 선택하시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2년 소득은 아직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모든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 내 아파트로 대출이 얼마나 가능할까?

아파트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 클릭
서비스 신청내역화면에서 문서출력

서비스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출력 가능한 프린터기가 있으시면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해 열람 및 즉시 출력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은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국, 시/군 구청 및 주민센터 그리고 다중집합장소에는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으며 아래 지역별 위치 검색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시/군구별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운영시간 안내

아래 지역별 버튼을 클릭하여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서울부산대구인천

대전광주울산세종

충북충남전북전남

경북경남경기강원

제주특별자치도

소득금액증명원 오프라인 발급 방법

본인을 증명할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가 되지 않은 여권)등을 지참하시어 인근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민원신청 해주시면됩니다.

👇 연체자, 저신용자도 즉시 최대 100만원 대출 가능합니다.

긴급생계비대출 신청  <- 클릭

Q&A

Q : 22년 소득 검색도 조회되나요?

A : 23년현재 22녀 소득은 아직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 : 소득금액증명원 온라인 발급이 가능한가요? .

A : 정부24 에서 인터넷을 통하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Categorized in: